독감 증상과 검사방법, 백신, 접종시기

독감 증상과 검사방법, 백신, 접종시기

최근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독감에 걸린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고 있습니다. 독감은 심할 경우 폐렴으로 진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리 증상을 확인하고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독감 증상 8가지를 확인하고, 예방법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은 걸리지 않도록 미리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감 예방법에 대해 낱낱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독감에 의한 고열은 일반적으로 급격하게 시작됩니다.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체온이 상승하며, 자주 몇 시간 이내에 38도 이상의 체온을 나타냅니다.

독감에서 생겨나는 고열은 대개 지속됩니다. 며칠 동안 지속해서 높은 체온을 유지할 수 있으며, 자주 15일 정도 지속됩니다.


독감, 감기, 코로나19의 차이점
독감, 감기, 코로나19의 차이점

독감, 감기, 코로나19의 차이점

독감, 감기, 코로나19는 모두 호흡기 질환으로 혼동하기 쉽습니다. 각각의 차이점은 아래 링크에서 낱낱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건조하고 가래가 없는 기침을 합니다. 하지만 독감에 의한 상단 호흡기 감염이 진행될 경우, 가래가 동반된 기침을 합니다.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여 치료를 받아야 됩니다.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면역 시스템이 활성화되고 염증 반응이 발생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헤어 전체의 두통, 앞면 이마의 통증 등 여러가지 강도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독감으로 염증 반응이 발생하면 근육통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살처럼 전신적으로 나타나거나 어깨, 목, 등과 같은 부위에서 긴장과 함께 근육통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독감인플루엔자 증상 고열 독감에 감염된 인원은 급격한 체온 상승으로 고열38degC100degF 이상이 나타납니다. 기침 마른 기침이나 가래를 동반한 기침이 흔하며, 가끔 피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목 걱정 목의 통증 및 발열로 인해 목 아픔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감 독감은 몸 전체에 피로, 권태기, 근육 통증을 유발합니다. 두통 두통과 눈물, 겨드랑이의 통증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후 통증 목의 통증 및 인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운 부족 일반적으로 활동량이 감소하고 기운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B형 독감의 치료법과 타미플루 복용법
B형 독감의 치료법과 타미플루 복용법

B형 독감의 치료법과 타미플루 복용법

B형 독감의 치료법은 A형 독감과 비슷합니다. B형 독감에 걸렸을 때는 증상을 완화시키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나 해열제, 진통제, 거래제 등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는 독감 바이러스의 번식을 자제하고 증상을 줄여주는 약으로, 증상이 나타난 후 48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타미플루입니다. 타미플루는 B형 독감뿐만 아니라 A형 독감에도 효과가 있으며, 성인의 경우 하루에 두 번, 아침과 저녁에 하나하나씩 75mg씩 복용하면 됩니다.

타미플루는 복용 후 30분 이내에 흡수되고, 23시간 후에 최대 농도에 도달하며, 10시간 정도 유효합니다. 타미플루는 음식과 함께 복용해도 되지만, 우유나 유제품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가 늦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보통 약 1주 정도면 증상이 호전되고, 전염력도 없어집니다. 따라서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환자는 가능하면 외부 출입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염력이 있는 기간 동안은 마스크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마다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인 911월 중에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접종 후 예방 가능한 항체를 형성하는 데 약 2주 정도가 소요됩니다. 인플루엔자 백신의 처음 접종 대상으로는 50세 이상 성인, 만성 폐 질환, 심장 질환, 당뇨병, 신장 질환, 만성 간 질환, 악성 종양 등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 면역 기능 저하 환자, 아스피린을 복용 중인 618살 소아, 사회 복지 시설 및 요양원 등 집단 시설에서 치료나 요양 중인 사람, 의료인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기 유행하고 있는 신종인플루엔자의 경우 젊은 사람에게 많이 발생하므로, 6개월 이상의 모든 소아와 성인은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을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독감 감기, 코로나19의

독감 감기, 코로나19는 모두 호흡기 질환으로 혼동하기 쉽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

독감의 증상과 진단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B형 독감의 치료법과 타미플루

B형 독감의 치료법은 A형 독감과 비슷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