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질환 관련 산정특례 질환(상병명), 수술명, 약제성분명

심장질환 관련 산정특례 질환(상병명), 수술명, 약제성분명

심장질환 진단비는 허혈성 심장질환I20I25, 부정맥I47I49 외 심장 염증질환, 심장판막질환, 심부전 등을 전부 보장하는 담보입니다. 기존 보험에서는 급성심근경색증만 보장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까지 보장했고, 이제는 심장질환 담보로 심장의 모든 질병을 전부 보장합니다. 진단비, 수술비, 실비 전부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진단비는 심혈관질환,부정맥,심부전 등 심장과 관련한 질병을 진단받았을 때 진단비를 지급하는 담보입니다.

보장하는 진단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정맥 중에서 I49 등등 부정맥 코드가 있습니다. 이건 부정맥인데 정확히 무슨 특징을 갖는 부정맥이 아닌 경우 내려지는 진단입니다. 그래서 너무 많고, 흔한 진단입니다.


산정특례제도란?
산정특례제도란?

산정특례제도란?

산정특례제도란 암, 중증뇌혈관질환, 중증심장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진료비 부담이 큰 중증질환으로 병원에서 진료나 치료를 받으면 환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진료비를 대폭으로 지원해 주는 의료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특징은 다른 정부 지원금 제도와 상이하게 나이, 성별, 지역, 소득에 상관없이 대상 질환으로 진단을 받으면 누구나 등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비 부담이 큰 중증질환은 의료보험만으로 그 부담을 줄이는데 한계가 있어 치료를 미루거나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아 치료비를 낼 돈이 없어 막막한 국민을 지원하여 가정의 최소 생계는 유지하도록 하고 치료를 잘 받아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최근에는 암 치료에 대한 치료 기술 발전으로 호전되는 사례나 완치되는 사례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암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허혈성심장질환 초기증상
허혈성심장질환 초기증상

허혈성심장질환 초기증상

허혈성 심장 질환의 초기 증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보편적인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협심증 팔, 목, 턱, 어깨 또는 등으로 방사될 수 있는 가슴 통증 또는 불편함. 신체적이거나, 감정적인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되고 보통 휴식이나 니트로글리세린 약물로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2. 호흡 곤란 특히 신체 활동이나 운동 중에 호흡 곤란 또는 호흡 곤란. 3. 피로 최소한의 활동에도 설명할 수 없는 피로 4. 심장마비 가슴 통증이나 불편함은 격렬하고, 장기간 지속되며, 휴식이나 니트로글리세린으로 완화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다른 증상으로는 호흡 곤란, 메스꺼움, 현기증 또는 식은땀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보험기업 심장질환 특약 종류를 알아보죠.

과거에 많이 가입한 급성심근경색특약은 I21, I22, I23을 보상합니다. 이는 전체 심장질환자에서 7.01를 차지하는 비율로 상당히 낮은 조건입니다. 10명 중 1명이 안 되는 수준입니다. 또한 최근 들어 판매가 되었던 허혈성심장질환진단특약은 I21, I22, I23, I20, I24, I25 질병코드가 보상되상이며 전체환자는 58.6에 해당되는 수치입니다. 또한 현재는 보험회사별로 다르긴 하지만 보통 심방세동, 심부전, 등등 심장부정맥과 발작성 빈맥까지는 대체로 보장이 되며 이외에는 회사별로 다릅니다.

심장질환 보험 적용 여부

실비보험 받을 수 있나요?네.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시점에 그러므로 보상하는 한도는 다르지만 가능합니다. 입원, 수술 등 치료에 들어간 비용은 전부 실비보험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수술비 받을 수 있나요?네.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수술비는 전부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수술비,15종수술비,N 번대 질병수술 등등 보통 N번대 질환 수술비율 심장질환 수술비 담보가 있다면 전부 보상이 가능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 수술비. 부정맥 수술비는 전부 심장질환 수술비의 일부입니다. 진단비 받을 수 있나요?네.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담보가 있어야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보통 부정맥 진단받고 다른 사람은 진단비를 받았는데 왜 내 보험은 진단비를 못 받는지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건 정확히 보장하는 담보를 가지고 있어야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새로 가입해야 할까?

위예시를 생각해 본다면 과거 급성심근경색으로만 보험가입이 되어있는 경우는 상당히 보장범위가 좁기 때문에 보상을 십중팔구 못 받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경우에는 생각보다. 보험료가 저렴하니 현재 고혈압, 당뇨, 고지혈이 있다면 더욱더 가입을 추가로 해 두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허혈성심장질환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면 추가로 하기에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고 새롭게 나올 때마다. 가입할 수는 없기 때문에 추가로 하기보단 수술비보장에 심장질환으로 되어있는 게 있다면 허혈성심장질환을 포함한 위 병명에 대한 수술 시 보장이 되기 때문에 수술비가 있다면 그대로 만족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를 벗어나면 정말 많이 진단비를 넣어도 1천만 원500만 원 정도 사이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정특례제도란

산정특례제도란 암, 중증뇌혈관질환, 중증심장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진료비 부담이 큰 중증질환으로 병원에서 진료나 치료를 받으면 환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진료비를 대폭으로 지원해 주는 의료제도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허혈성심장질환 초기증상

허혈성 심장 질환의 초기 증상은 개인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보험기업 심장질환 특약 종류를

과거에 많이 가입한 급성심근경색특약은 I21, I22, I23을 보상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