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표팀, 음주운전파문 이상민 엔트리 제외 결정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표팀, 음주운전파문 이상민 엔트리 제외 결정

끄적끄적소소한 일상 55회 예고편 프리뷰 입니다. 프로팀이랑 경기한다고? K2 청주FC와의 승부 기대가 되는데요 바로 보시죠 와 정말 깜짝 놀랬습니다. 초청경기라고 하길래 아마팀이 도전장을 낸 거 라고 생각했는데 K2리그 프로팀이라니요 상대팀 청주FC은 신생 프로구단으로 내년 2023년 K리그2에 참여하게 됩니다.


imgCaption0
수비안정화에 힘쓴 와일드카드

수비안정화에 힘쓴 와일드카드

와일드 카드 3장은 수비수2명, 미드필더 1명으로 사용함으로써, 수비안정화에 힘을 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들 3명 모두 아직 병역을 마치지 않은 만큼 동기부여도 남다를것으로 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박진섭 선수의 경우 작년 K리그 베스트 11에 오를만큼 발군의 수비력을 보이고 있고, 국가대표로 데뷔전을 치른 설영우 선수는 왼쪽,오른쪽 윙백을 모두 소화할 만큼 멀티성이 뛰어납니다.

백승호 선수의 경우에는 2022카타르 국제 대회 브라질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대회 마지막 골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6 사건사고 3가지

이를 우려해 김호곤 단장은 김도균 감독과 재계약사항을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사과문을 공식 홈페이지에 올렸습니다. 63. 치어리더 술 서빙 이벤트 사건2022년 카타르 국제 대회 우루과이전, 가나전 당시 SNS를 통해 단체 응원 할 사람들을 모집하였습니다. 여러가지 이벤트들도 있었지만 수원 FC 세트를 주문하면 치어리더가 서빙을 해주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수와 응원단을 위한 치어리더가 술집에서 서빙을 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나왔고, 수원 FC 관계자는 단순 소통을 위한 이벤트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오해의 소지를 반영해 서빙 이벤트는 취소됐습니다.

멀티성이 선수선발의 필요한 기준

황선홍 감독은 오늘 직접 선수 선발의 기준을 밝혔는데, 멀티성을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조영욱원톱과 2선, 박진섭센터백, 수미형 미드필더, 설영우왼,오른쪽 윙백등의 선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6월 평가전에서 미드필더 전지역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김봉수제주나 고재현대구의 탈락은 해당 기준에 맞지 않아 보이기도 합니다.

원톱 경쟁력이 관건

병역특례라는 동기부여가 걸려있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다른 나라 대표편은 아시안게임에 크게 동기부여가 없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와일드카드를 포함한 베스트 전력이 아닌 U21대표팀이나 혹은 2군급 선수들로 선수단을 꾸리기도 합니다. 또한 아시아에서는 대부분 우리나라보다. 전력이 크게 뒤쳐지는 팀이 많은 만큼 공격수들이 결정력이 중요할 전망입니다. 이런여건에서 원톱인 공격수 2명을 모두 K2리그 선수들로 꾸민것은 다소 위험부담이 있어 보입니다.

때문에 와일드 카드로 작년 K리그 득점왕 주민규 선수의 선발을 노렸지만, 선수 개인의 반대로 무산되고 아쉬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의 사과와 최고로 나쁜 행정사고

대한민국협회는 이번일에 관하여 비교적 관심이 적은 k리그2 소속 선수에 대한 검토가 부족하여 발생한 일이라며, 앞으로 대표팀 명단 확정전 선수들의 징계이력을 확인하고, 서약서 등을 제출받는 방법으로 재발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황선홍 도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감독, 코칭스태프들이 선수를 선발하는 과정에서 부주의했던점을 사과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사안은 이번 엔트리 제외로 해 선수 1명을 잃은채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아시안게임을 관장하는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규정에 의하면 선수 엔트리 제출기한은 지난 7월15일이었고, 이후 최종명단을 변경할 수있는 경우는 부상등 의료적 사유가 있는 경우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부상이 아닌 선수의 엔트리 교체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비안정화에 힘쓴

와일드 카드 3장은 수비수2명, 미드필더 1명으로 사용함으로써, 수비안정화에 힘을 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6 사건사고 3가지

이를 우려해 김호곤 단장은 김도균 감독과 재계약사항을 빠르게 진행하였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멀티성이 선수선발의 필요한

황선홍 감독은 오늘 직접 선수 선발의 기준을 밝혔는데, 멀티성을 가장 필요한 요소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