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대출 햇살론15 특례보장 대출한도 추가 대출 자격 조건

저신용자대출 햇살론15 특례보장 대출한도 추가 대출 자격 조건

8,440 당일 : 27 어제 : 45 개연연금설계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의 경우 임의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사실 많지 않습니다. 접수 시기를 늦추거나 받는 시기에 대한 자율적인 부분이 있고 나머지는 강제성이 있죠. 지역가입자여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략은 임의가입 부분 밖에 없음에도 이것도 사실 찾아보시면 그런 식으로 설계를 적지않게 할 점은 없습니다. 반면 당일 설계할 연금저축펀드의 경우 상겪은 바 있는 설계를 해야 합니다. 기준은 주식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주식은 투자이기에 리스크가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imgCaption0
증권사 선택


증권사 선택

연금저축펀드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증권사가 필요합니다. 광고를 보시면 어떠한 혜택을 주겠다!라는 이런 거 정말 많습니다. 계좌 이동이나 대차출고 등이 있죠. 참고해서 계좌는 여러 개 만드셔도 되지만 통합해서 한도가 적용됩니다. ex) 세액공제 400만 원, 통합 1800만 원 등. 그러나 어떠한 증권사를 선택하면 좋을까? 지금 쓰시는 증권사가 익숙하겠죠. 인터페이스가 편하니까요. 그러나 만약 나에게 이득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아마 감수하고 계좌를 하나 만드실 겁니다.

그 이득이라는 게 나에게 가치판단을 줄 절대적인 수치라면 아마 그런 식으로 하실 겁니다. 저의 판단의 기준은 오로지 연금저축주식채권펀드 입장에서만 생각해 보겠습니다.

연금저축주식채권펀드 수령조건 2

연금의 경우 연간 수령한도가 있습니다. 이 수령한도를 넘으면 손쉽게말씀드리면 세금을 적지않게 내게 됩니다. 정확히는 연금소득에 대한 세무 보다. 높은 세율의 퇴직소득에 대한 세무 아니면 등등 소득세를 내야 합니다. 계좌평가액의 경우 1월 1일에 평가액이 결정됩니다. 그 후 연금 한도 조정을 하고 다음 해 1월 1일에 계좌 평가액이 정해집니다. A의 경우 펀드나 ETF를 사지 않았습니다. 계좌 평가액은 1억 2천입니다.

연금수령연차는 만 55세를 1로 기준하니 A는 만 60세이니 5를 더해주면 되겠네요. 저 식에 따라 10년이 지나면 그냥 식이 0이 되어버리니 수령한도는 이제 무의미합니다. A는 2천4백만 원의 채권시장 안에서 수령방법을 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 55세 이후 퇴직연금, 개인연금 접수 전략

IRP계좌 및 연금저축계좌 내에는 세액공제를 받지 않은 추가납입금, 퇴직금원금, 세액공제를 받은 추가납입금, 그리고 운용수익이 모두 같이 들어있습니다. 이때 연금 접수 시 계좌 내에 인출되는 순서는 세부담이 작은 아래 절차로 인출됩니다. 세액공제 받지 않은 추가납입금 → 퇴직급여 대출원금 → 세액공제 받은 추가납입금 → 운용수익 따라서 각 연금 수익 원천의 인출 순서와 그에 따른 과세 체계를 잘 숙지해서 접수 계획을 짜야됩니다.

효과적인 절세를 위한 접수 전략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시금이 아닌 연금 수령일시금으로 접수 시 퇴직급여 원금은 퇴직소득에 대한 세무 100%, 세액공제 받은 추가납입금과 운용수익은 기타소득세로 16.5%가 과세됩니다.

퇴직소득세는 근로,사업,연금,기타소득세와 다르게 입사시부터 퇴직시까지 장기간 회사에 다니면서 쌓이고 쌓인 소득입니다. 때문 퇴직하는 년도에 다른 소득과 합산하여 한 방에 종합과세를 때려버리면 누진세율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많은 세금을 내게 될 것이고, 이는 퇴직 후 삶을 보장해야하는 제도의 취지에 어긋날 것입니다. 때문 퇴직소득은 다른 소득과 합산하지 않고 따로 과세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분류과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뭘 사면 되나요?

이제 뭐가 뭔지 아셨을 겁니다. 그럼 뭐 사야 하나요? 이게 주식을 추천해 달라는 말과 동일하죠. 그래서 연금저축펀드를 한다면 주식을 조금 할 줄 알면 좋습니다. 투자의 정답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뭘 사면 됩니다. 라고 말씀드리기 참 어려워요. 그리고 저는 추천하지 않는 동기 중에 많은 이유가 있지만, 저의 이유는 불안감인 거 같습니다. . 이거 왜 샀어요? 저 사람이 추천해 줘서요.이걸로 저의 불안감을 없애지 못할 거 같습니다. . 그 사람이 누구든 간에요. 본인이 사고 그 이유에 대해 분석을 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해야지 불안감이 없어지지는 않지만 이걸 지속적으로 들고 갈 수는 있는 거 같습니다. . 장기투자 중요합니다.고 하기 위해서는 왜 중요한가? 수많은 책을 읽고 나만의 경로로 분석을 하고 공부를 하고 아 장기투자가 그래서 좋구나. 그러면 가져가는 것이죠. 그러나 저는 무조건적인 장기투자는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