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질염냉 트리코모나스질염 세균성질염 질염원인 칸디다질염

질염 질염냉 트리코모나스질염 세균성질염 질염원인 칸디다질염

영어 말하기 시험은 토익스피킹과 오픽 두 가지가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두 시험의 스타일이 워낙 다릅니다. 보니 선뜻 선택하기가 쉽지가 않죠. 토스와 오픽의 난이도를 비교해 보고 더 유리한 시험에 대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토스 오픽 환산 점수표나 단순 레벨 비교는 위의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야말로 11로 매치시켰을 때 개괄적으로 이렇구나 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회사마다. 토스와 오픽 시험별로 인정해 주는 점수가 다릅니다.

토스는 120점만 받아도 되지만 하지만 오픽은 IM2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두 시험 간의 상세 차이점은 아래 글을 끝까지 꼭 읽어보시고 비교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imgCaption0
유창성 fluency

유창성 fluency

토스는 15초60초 안에 짧은 단문의 대답을 주로 하면 됩니다. 그렇기에 유창성은 몇 초의 시간 안에 굉장히 빨리 다다다. 말할 수 있으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실 유창성을 보여주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레벨 7 이상 하기가 힘들다고 하는 것입니다. 반면 오픽은 유창성을 좀 더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중간에 멈춤 pause이 있거나, 아주 빠른 속력을 보는 게 아닙니다. 문장과 문장 사이의 부드러운 연결을 보거나 당황스러운 질문에도 개의치 않고 어느 정도 말할 수 있는 대응능력을 봅니다.

문제와 문제 사이 쉬는 시간

토스는 시간 조절 부분에서 자기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그냥 문제가 주어지는 대로 대답을 해야 합니다. 1번 사안을 풀고 나서 2번 문제로 저절로 넘어가면 바로 준비시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오픽은 1번 사안을 풀고 나서 다음 문제로 넘어가도, 문제가 바로 나오지 않습니다. 자기가 플레이 버튼을 눌러야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와 문제 사이에 약간의 시간 동안 긴장을 풀고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습니다.

시험 시간

토익스피킹 시험 시간은 실제로 약 20분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리엔테이션 시간 빼고 약 20분 동안 11사안을 풀게 됩니다. 반면 오픽은 총 40분 동안 15사안을 풀게 됩니다. 1번 자기소개 사안을 제외하면 총 14문제입니다. 언뜻 봐서는 토익스피킹 시험 시간이 오픽의 절반밖에 되지 않으므로 토스가 더 쉽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스로가 말을 잘 못한다면 토익스피킹을, 기초 회화를 어느 정도 할 수 있으면 오픽을 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대신 토스를 선택하면 6 레벨 안에서만 점수 획득이 쉽고 7 레벨로 증가하는 것이 아주 많이, 생각보다. 더 많이 힘들 겁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시간

토익스피킹 시험시간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시험 응시는 컴퓨터로 진행되며 준비시간까지 포함해 총 소요시간은 40분입니다. 그중 실제 시험시간은 약 20분입니다. 저도 예전에 토스 시험을 치렀을 때 컴퓨터 앞에 앉아 헤드셋을 끼고 시험을 봤는데요, 정말 1시간도 안돼서 빠르게 시험이 끝나 집에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은 최대한 많이 듣고 말해보는 게 중요한데, 혼자서 공부하시려면 인강을 추천드립니다.

20년 6월26일 1830 Part6 기출문제

시험 수준은 전체적으로 평이했다. 기억나는 사안은 part6정도. art6 기업은 직원들에게 봉사활동을 더 많이 하도록 해야하는가? 찬성 아니면 저항 YBM 접수사이트에서 기출사안을 확인하면서 Lv 6, 7, 8에 대한 답변을 들었다. 내 성적은 과거 Lv6이었고, Lv7은 어학연수라도 한번 다녀온 사람, Lv8 1년이상 유학 다녀온사람 정도의 수준이 아닐까 고민하고 있었으나 실제 들어본 답변은 내 생각만큼 대단하지 않았습니다.

자기가 확인한 기출사안을 보면, 오히려 유창하고 잘 써보지 않은 표현을 쓰는 시험자는 Lv8이 아닌 Lv7이었다. Lv8의 답변은 오히려 간결했다. 또한 Lv8 시험자 역시 더듬거렸고,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이 꽤 있었어요.

시험 준비에 걸리는 시간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토스는 시중에 책 한 권 사서 12주 정도 하루 23시간 정도 직접 입으로 연습해 보고 가면 레벨 6 이상은 충분히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오픽은, 짧으면 2주 길면 4주 정도면 점수 따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오픽은 7회 수업으로 끝냅니다. 대신 연습해야 하는 문제의 수가 토스보다. 오픽이 많습니다. 자기가 아주 급하게 12주 안에 레벨 6 130150점 정도의 점수가 필요합니다.고 하면 토익스피킹 시험을 치시고, 그게 아니라, 짧으면 2주 길면 45주의 시간 동안에 비교적 높은 점수를 원한다면 오픽을 치시면 됩니다.

토스 오픽은 취준생이라면 피할 수 없는 말하기 시험입니다. 결국 어떤 시험이든 본인에게 맞는 것이 최고입니다. 나의 말하기 스타일이 어떤지 잘 알고 하셔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습니다. 두 시험을 잘 비교해 보고 첫발을 잘 들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창성 fluency

토스는 15초60초 안에 짧은 단문의 대답을 주로 하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제와 문제 사이 쉬는

토스는 시간 조절 부분에서 자기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험 시간

토익스피킹 시험 시간은 실제로 약 20분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