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타지역 검색, 온 나라 수사 꿀팁 사용 방법
중고거래 플랫폼인 당근마켓은 지역기반의 중고플랫폼입니다. 왜 당근이냐구요? ”당신 근처의 모든것을 담아내겠다”라는 의지를 의미합니다. 중고상품발전 거래뿐만 아니라 지역의 생활정보, 가게, 아르바이트, 재능기부등 동네생활의 다른 유형의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요구하는 상품이 내 동네(지역)에 없거나 타지역검색을 통해 구하고 싶을때 물건등 찾거나 구매하는 방법, 고객센터 이용, 사기 안 당하는 방법등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마켓에서는 기본으로 내 동네설정을 2개 까지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사는 곳, 직장 혹은 자신이 활동을 많이 하는 지역으로 설정합니다. 동네는 기본적으로 구/동까지만 설정하고, 2번째 동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최소한 1개이상 최대 2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당근마켓 타지역 전국수사 방법
앞서 말한, 모바일을 기준으로 동네설정을 변경하면서 지속적으로 검색한다면 비효율적이고 불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타지역 전국수사 방법은 당근마켓 어플이 아닌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검색하여 보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접속을 통한 경로는 위치기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을 이용한 사회 접속이 아닙니다. PC를 이용한 사회 접속을 의미합니다. 임의로 전기자전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PC 당근사회 접속 (www.daangn.com) > 메인디스플레이 검색에서 찾고싶은 물건 수사 > 당근빠르게 메시징 Beta > QR숫자 촬영해서, 로그인하기 팝업 > PC로 물건을 사기위한 채팅대화를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홈페이지에 접속후 검색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다만, 판매자와 채팅을 하기 위해서는 다시 동네인증이 필수 입니다.
┌ 당근마켓 구인광고 하기 ┐
* 앱 서비스 접근권한에 대한 안내 :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최소한의 디바이스 권한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음은 앱에서 왜 이렇게 디바이스 연관 권한이 필요한지에 대한 안내입니다. – [필수]위치 : 연관 앱은 지역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나의 현재 위치 인증을 통해 내 동네를 인증해야 하며 현재 위치에서 나의 동네를 찾기 위해서도 권한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 [선택]저장과 촬영기 : 사용자가 글쓰기를 할 때 사진을 올리려면 뉴스 전송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아끼기 위해 연관 사진을 스토리지에 첫번째 저장한 후 최적화된 사이즈로 캐시 영역에 다시 저장하여 서버로 전송하는 읽기쓰기 권한과 당근마켓 구인광고 하기 위해 게시물 혹은 1:1 채팅에서 촬영기 기능을 사용하거나 웹 타입 채팅에 로그인 시 큐알숫자 촬영을 위한 촬영기 권한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