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2022)의 소개, 줄거리, 평가, TMI

아바타 물의 길 (2022)의 소개, 줄거리, 평가, TMI

저는 영화관에서 봤는데, 바다를 주된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위트한 3D 그래픽의 웅장함에 압도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도 컴퓨터 한 대로 간단한 2D, 3D 모션그래픽은 만들 수 있습니다만, 아바타에 비하면 볼품없겠죠. 간단한 줄거리는, 이미 보신 분들이 많아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아바타1의 주인공이었던 제이크 설리는 판도라 행성에서 인간이기를 포기하고 나비족으로서 새 삶을 시작하죠. 네이티리라는 나비족 여자와 결혼해서 세 아이를 낳고, 다른 아이를 입양까지 해 살아갑니다.

그러던 중 전작부터 얽힌 일로 인간들과 인간의 기억을 이식해 부활한 다른 아바타들에게 쫓기게 됩니다. 제이크 가족은 바다에 사는 또 다른 나비족에게로 피신하고, 거기서 펼쳐지는 인간과 다른 나비족들과의 갈등과 전투가 주된 이야기입니다.


CG 훌륭합니다.
CG 훌륭합니다.

CG 훌륭합니다.

하지만은 미친 CG 얘기를 너무 들었나? 나의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건가?그 깜짝 놀랄만한 영상을 보고 그리 놀랍지 않았습니다. 역시 오픈하자마자 봤어야 했다. 너무 많게 들어서 나의 눈이 너무 높아진게야.그 웅장함을 느끼려면 3D아니고 2D도 괜찮을꺼란 생각을 했다. 스크린x2D 도 좋았을것 같다. 3D의 재미도 있지만 영상을 고스란히 느끼려면 대형 사이즈 2D도 좋았을것 같다.

카메론 관리 약속을 지키다.
카메론 관리 약속을 지키다.

카메론 관리 약속을 지키다.

2006년에 Avatar가 성공하면 속편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Cameron은 첫 차례 영화의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2010년에 첫 두 편의 속편을 발표하고, The Way of Water는 2014년도 개봉을 목적으로 했었다. 하지만은 3편의 속편총 5편의 Avatar 영화이 추가되면서 수중 퍼포먼스 캡처 장면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기술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당시 기술로는 불가능해졌다. 작문, 사전 창조 및 시각 효과 작업 영화의 예비 촬영은 2017년 8월 15일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17년 9월 25일 웰링턴에서 Avatar 3과 동시에 진행하여 진행하여 본 촬영이 진행되다. 촬영은 3년 이상의 촬영 끝에 2020년 9월 말에 종료되었습니다.

신. 같은 존재가 있는 걸까?
신. 같은 존재가 있는 걸까?

신. 같은 존재가 있는 걸까?

경배하는 아바타들. 그런데. 이것에 고개를 숙이것은 것은 뭣때문인가? 제이크, 설리 가족은 아바타들의 적이 되어 가는 것 같다. 그들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자꾸 대립하기만 합니다. 이제 비밀이 열렸다. 그 비밀을 위해 선택받은 설리. 인간과 아바타의 자손. 신 같은 존재가 의심스러운데. 설리와 제이크는 두렵다. 제이크를 본다는 신의 사람의 이야기 물의 길을 찾아 가야 합니다. 그래야 제이크와 설리가 같이 살 수 잇다.

물의 길로 가는 이유는 어떠한 질문을 찾아가는 여정도 물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대되는 출연진

속편에는 Sam Worthington, Zoe Saldantildea, Sigourney Weaver, Kate Winslet, Stephen Lang, Michelle Yeoh 등이 출연합니다. 공식 시놉시스에 따르면 The Way of Water는 Jake와 Neytiri의 가족과 그들을 뒤따르는 문제, 서로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가는 길이, 살아남기 위해 싸우는 전투, 그들이 끈기 있고 비극에 관한 것이라고 밝혔다.

아바타 물의길 오마티카야 부족과 멧카이나 부족으로 보는 인종차별

아바타 물의길에서는 새로운 부족이 등장하죠. 멧카이나 부족입니다. 바다를 생활의 터전으로 살아갑니다. 숲의 부족인 오마티카야 부족과는 다르게 해양생물들과 교감을 합니다. 같은 나비종족이지만 팔과 꼬리의 굵기, 피부색이 다릅니다. 설리가족이 멧카이나 부족으로 이사를 가며 바다부족 인원은 이들의 다른 외모와 피부색으로 놀림을 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설리추정 2세대들은 손가락의 갯수가 5개에요. 이걸로도 부족 아이들끼리는 서로 놀림과 괴롭힘거리로 삼게됩니다.

영화를 영구히 보면 현대사회숙제 중 하나인 인종차별이 바로 떠오르게 되요. 외모가 조금 다른게 뭐가 큰 문제라고 사회문제가 되는 걸까요. 영화는 환경숙제 외에도 이런 사회사안을 자연히 녹여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아바타2 물의 길 해석

아바타2 물의 길은 여러가지 해석이 가능숙한 바로 그 영화입니다. 아래는 그 중 일부를 설명합니다. 첫째로, 이 영화는 환경보호와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판도라 행성은 자연환경이 아주 풍부하고 여러가지 생명체들이 공존하는 생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이와 꽤 유사한 환경은 인간의 탐욕과 파괴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이와 꽤 유사한 환경사안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인간들과 인간들의 협력과 희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둘째로, 인간과 자연, 그리고 기술과 자연의 관계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는 판도라 행성의 자연과 기술이 알맞게 존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공인간 나비와 물레 부족이 함께 일하며 판도라 행성을 보존하는 것은 자연과 기술이 상호보완적으로 존재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셋째로, 이 영화는 다양성과 인종적 소수자의 권리에 대한 사안을 다룹니다.

연관 FAQ 종종 묻는 질문

CG 훌륭합니다.

하지만은 미친 CG 얘기를 너무 들었나? 나의 기대치가 너무 높았던건가?그 깜짝 놀랄만한 영상을 보고 그리 놀랍지 않았습니다.

카메론 관리 약속을

2006년에 Avatar가 성공하면 속편을 만들고 싶다고 말한 Cameron은 첫 차례 영화의 엄청난 흥행에 힘입어 2010년에 첫 두 편의 속편을 발표하고, The Way of Water는 2014년도 개봉을 목적으로 했었다.

신 같은 존재가 있는

경배하는 아바타들.

1 thought on “아바타 물의 길 (2022)의 소개, 줄거리, 평가, TMI”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