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는 차 ( ft 소화 잘되는 방법)
명절 소화가 안되는 이유가 특히나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음으로 인해서 나타나기 쉬우며 그럴때는 어떤 잘되는 음식을 먹어야 괜찮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명절에는 특히나 가족들이 많이 모이며 제사 음식의 경우 모두 튀긴 것들이 많기 때문에 더부룩하게 만드는 음식들로만 가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히나 안될 수 있으나 이 외에도 다른 질환들이 생김으로 인해서 잘 안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찾아볼 수 있는 것은 위염으로 이럴 때는 급성위염일 가능성이 높으며 , 속이 더부룩 함을 넘어서서 두통과 함께 명치가 답답하고 , 심하게는 구토증상까지 나타나는 경우 응급실에 가서 수액을 맞거나 , 음식을 먹는 것을 멈추고 아무것도 먹지 않는게 좋습니다.
소화 잘되는 음식
이와 같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소화가 안될 때 매실 액기스를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고도 하죠 . 그렇듯 매실에는 피크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었으나 이 성분은 소화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성분을 막아주고 , 몸에 바이러스가 있을 때 도움이 됩니다. 만약 위산분비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힘든 경우 매실에 들어 있는 성분이 위산을 조절하여 만들어 내면서 소화를 더 잘 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빈속에는 절대 먹지 않아야 하며 , 과하게 위산이 분비가 되며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식이섬유와 단백질 분해 효소인 액티니딘이 풍부하여 소화 안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액티니딘은 소화에 부담을 주기 쉬운 육류, 유제품, 콩 등 단백질 식품을 분해해소화 전반에 도움을 주며 아미노산 흡수를 개선하고 위와 장을 단순하게 해 줍니다. 이런 이유로 육류와 키위를 같이 먹으면육류에 포함된 단백질 소화를 촉진시켜 위장 건강을 지켜주므로 해외에서는 고기를 먹을 때 키위를 곁들여 먹는 것이죠 실제로 뉴질랜드 메시대학교 연구진은 키위의 액티니딘이 소장 내에서 단백질 소화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관찰했습니다.
시험관에 간장, 육류, 우유, 시리얼 등으로부터 추출된여러가지 유형의 단백질을 넣어두고 진행된 실험인데한 그룹에는 키위에 들어있는 액티니딘과 소화효소를 다른 그룹에는 소화효소만 넣은 후 소화능력을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그냥 소화효소만 넣은 시험관보다.
여러가지 활용도
요리 사용 목적 오레가노는 향이 좋은 잎으로 인해 주로 요리용 허브로 사용됩니다. 지중해, 이탈리아, 그리스 및 멕시코 요리의 주요 성분입니다. 오레가노의 인기 있는 요리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미료 오레가노는 스파게티 소스, 피자, 구운 야채, 마리네이드, 드레싱 등 여러가지 요리에 독특하고 고소한 풍미를 더합니다. 토마토, 마늘, 올리브 오일 및 바질과 타임과 같은 다른 허브와 잘 어울립니다. 혼합 허브 오레가노는 이탈리안 시즈닝, 허브 드 프로방스, 자타르와 같은 여러 허브 혼합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이런 블렌드는 여러가지 요리의 풍미를 개선하는 데 사용되며 육류, 야채에 뿌리거나 레시피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인퓨즈드 오일 및 식초: 오레가노는 오일이나 식초를 주입하여 이런 조미료에 독특한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속이 불편하다고 하여 죽만 먹는 경우 몸에 단백질이 떨어지면서 근육활동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 흰살생선을 드시는게 지방이 적게 들어 있어 민첩한 색의 씹히면서 도움이 됩니다.
죽의 경우에도 소고기죽이나 , 다른 등푸른 생선이 들은 것의 경우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 위막을 더 자극을 주어 안좋게 만들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귤껍질은 식욕증진의 효능이 있고, 비위를 좋게 하며 소화능력을 향상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귤껍질에는 알맹이보다. 4배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위산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귤 껍질에 함유된 구연산과 헤스페리딘 성분이 소화를 촉진하고 손상된 위벽의 회복을 도와 튼튼하게 해 주는데 중에서도 구연산이 소화불량에 더 깜짝 놀랄만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구연산은 속쓰림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로물질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스트레스를 해소 진정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소화불량은 음식에 의한 체기도 있지만 스트레스나 신경성으로 인한 체기도 많습니다.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가 안 될 떄 좋으며, 트림, 구토, 메스꺼움 등을 완화해 줍니다. 헛배가 부르고 사지가 나른하며 대변이 묽고 설태가 구껍게 끼는 증상에 좋습니다. 가래를 삭여주고 이뇨 작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