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리 (20232025년 IPO 목표)

토스 관련주 대장주 7종목 정리 (20232025년 IPO 목표)

BNPL Buy Now Pay Later 결제 방식이 차세대 애플페이 서비스로 준비중이라고 하는데 사실 쿠팡에서 이미 공개한 나중결제와 닮은 후불결제 서비스로 토스 카카오뱅크 네이버까지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위 언급하는 디지털 외상 시스템으로 불리기도 한다는 후불 결제 방식의 BNPL 은 아직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제대로 되고 있지는 않지만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결제수단으로 자리잡았다는 BNPL 선구매 후결제 후불결제 은 어떤 금융 결제 방법인지 그리고 국내에서는 향후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될 것인지 그리고 정말 차세대 애플페이의 추가 시스템으로 들어올 것인지 알아봅니다.


imgCaption0
BNPL Buy Now Pay Later 서비스?

BNPL Buy Now Pay Later 서비스?

전 세계 10억대 애플폰, 미국 소매업체 85% 가 활용하는 애플페이 기반으로 애플 본격적 BNPL 서비스 진출 선언 애플카드처럼 이전 금융사 외주 처리 방식이 아닌 애플 파이낸싱을 통해 직접 BNPL 서비스 운영 애플의 정말 목적 애플 뱅크 설립을 위한 초석 단계로 보는 전문가 많음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시장이 BNPL Buy Now Pay Later 선구매 후지불 입니다.

BNPL 은 말그대로 선구매 후지불이라는 뜻으로 사실 국내 신용카드 서비스와 유사합니다. 하지만 가입조건이 까다롭지 않고 카드처럼 연회비도 없습니다. 카드 발급될때까지 기다릴 필요도 없고 어플만 설치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뱅크 시작부터 삐그덕?

토스도 더 말할 필요가 없는 금융 플랫폼 토스를 통해 이미 엄청난 유저수를 확보하고 있고 증권에 이어 은행까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토스 사용자는 2,000 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아 엄청나게 공격적인 영업으로 시작했는데 최근 정부의 대출규제 총량으로 다소 김이 샌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인터넷 은행들 중 최고 이율인 2% 를 제공한다고 했던 탓인지 출범 뒤 일주일 동안 1조 7천억 가량의 자금이 토스뱅크로 몰려 시선 몰이에는 성공했지만 사안은 이 이자를 지급할 동력인 대출 서비스가 지금 정부규제로 신통치않아 뜨겁게 출발했지만 현재 다소 삐걱이는 모양새이긴 합니다.

실적 현황

반기 보고서 이다보니, 영업수익을 단순히 2배로 계산한다면 연 1조원으로 가정한다면, 최근 증자벨류인 8.5조원 기준으로는 PSR 8.5배 정도가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와 비교해보자면 현재 시총 13조원, 22년 전망 영업수익1.4조원22년 반기 7천억, PSR 조금은 10배로, PSR 기준으로는 카카오뱅크에 비해서는 나쁘지 않다고 여겨집니다. 물론, 카뱅은 이익이 나오고 있고, 상장까지 완료했지만, 토스는 증권, 보험, PG, 카드 중개 등 여러가지 금융 부문에서 성장을 이뤄낼 부분이 많습니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최근 투자 벨류 8.5 조원에서 크게 주가가 더 떨어지기엔 어려워 보입니다.

시장이 크게 무너지지만 않는다면성장성 측면에선 영업수익매출액이 반기 기준으로 yoy 43가 성장하면서, 올해도 외형성장은 잘 이뤄냈으나, 비슷하게 순손실도 약 63정도 늘어나면서 적자폭을 줄여야 하는 숙제가 해결해야 할 것 같다.

케이뱅크 가상화폐를 넘어설수 있을까?

카카오뱅크에게 카카오톡이라는 베이스가 있었고, 토스뱅크에게 토스라는 기본 인기 플랫폼이 있었다면 케이뱅크는 어떨까요? 케이뱅크는 바로 업비트라는 엄청난 효자가 있습니다. 업비트에 입금하려면 이유없이 케이뱅크 계좌로 입금을 해야 하고 출금도 케이뱅크 계좌로만 되기 때문에 투자금과 수익금등이 케이뱅크에 몰리게 되고 케이뱅크도 큰 성장을 했는데요. 하지만 함께 업비트 의존도가 높아 최근 가상 자산 규제의 움직임으로 업비트 의존도를 낮추는게 과제라고 할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카카오 그룹이 있으면 케이뱅크는 KT 가 모기업 이기 때문에 각종 KT 계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 강화 등을 통해 서비스 자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국내 BNPL 시장 전망? 토스, 카카오뱅크, 네이버 진출?

국내에서는 아직 BNPL 시장이 신용카드의 막강한 아성에 밀려 서비스 활용도가 매우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시장이 조금씩 무르익어가고 있는데요. 일단 국내기업들이 BNPL 서비스에 주목을 가지는 것은 바로 2 가지 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할때보다. 커지는 소비지출 신용카드 소외계층인 10대 후반 20대 초창기 공략 가능

신용카드를 쓸때보다. BNPL 서비스를 이용할때 소비지출이 더 커진다는 것은 이미 데이터로 입증되어 있고 신용카드 소외계층인 10대 후반과 20대 초반이라는 신규 소비층 고객 유치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들은 향후 직장인이 되었을 경우 친근한 BNPL 서비스의 충성고객화 될 확률이 높다는 점에서 국내 대등등 사업체들도 상당한 주목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 전망도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BNPL Buy Now Pay Later

전 세계 10억대 애플폰, 미국 소매업체 85% 가 활용하는 애플페이 기반으로 애플 본격적 BNPL 서비스 진출 선언 애플카드처럼 이전 금융사 외주 처리 방식이 아닌 애플 파이낸싱을 통해 직접 BNPL 서비스 운영 애플의 정말 목적 애플 뱅크 설립을 위한 초석 단계로 보는 전문가 많음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시장이 BNPL Buy Now Pay Later 선구매 후지불 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뱅크 시작부터

토스도 더 말할 필요가 없는 금융 플랫폼 토스를 통해 이미 엄청난 유저수를 확보하고 있고 증권에 이어 은행까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적 현황

반기 보고서 이다보니, 영업수익을 단순히 2배로 계산한다면 연 1조원으로 가정한다면, 최근 증자벨류인 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