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건초염과 증상, 예방법소개

손목건초염과 증상, 예방법소개

적다보니 장문의 글이 되었으니 스크롤압박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지난 4월 오랫동안 손목결절종으로 고생해오던 왼쪽손목의 고통이 심상치 않아 집에서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사기로 혹 속에 있는 결절종을 제거해보려 했지만 생각처럼 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분명한 이야기는 지난 데이터를 참고 바란다. 그래도 나름 손목속의 결절종을 어느정도 제거했기때문에 몇주정도 쉬다보시면 예전보다는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했지만 나의 예상은 빗나갔다.

손목의 통증은 멈추지않고 지속되었고 회사에서 일을하면서도 제대로된 근로를 이어나가기 힘든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imgCaption0
손목결절종 수술 후 첫 회진

손목결절종 수술 후 첫 회진

나를 담당했던 의사선생님이 저녁에 회진을 오셨고 만나자마자 하신말씀은 염증이 심해 재발할 것 같습니다. 였다. 아니 뭔.수술 끝나자마자 해야만 되는 소리가.정말 너무 어이없었습니다. 손목 물혹 주변으로 염증이 생각보다. 심하게 분포되어있어 이 염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나 근로를 하면서 고통이 심했을것이라 합니다. 단순 물혹만의 사안은 아니었던 것. 그럼 그 원인이 되는 염증까지 어떻게 치료가 안되는 것이었을까? 입원기간도 2박3일을 예측하고 왔는데 바쁜일 없으면 일주일동안 가능하면 입원을 하라고 권하셨습니다.

어차피 회사를 나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 입원은 7일을 채우기로. 수술전 다른 블로거들의 손목결절종 후기를 보니 오늘 혹은 24일정도 입요구하는 것 같았는데 여긴 무려 7일이었다.

손목결절종 수술 대망의 퇴요구하는 날

이날은 깁스를 제거 후 소독을 하면서 처음으로 테이핑을 제거한 날입니다. 여전히 띵띵 부어있는 나의 왼손. 손등을 보시면 주름도 보이지 않아 평평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간호사님께서 핀셋을 사용해서 테이핑을 제거해주시는데 수술부위에 무리가 갈까봐 혼자서 노심초사하면서바라봅니다. 하지만 정말 생각외로 전혀 아프지 않았음. 오 드디어 영접하는 내 손목 절개부위. 자세히보시면 손목 위 아래로 틈이 보여서 무리해서 손목을 아래로 꺽으면 마치 떨어져나갈것같은 두려운 생각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술부위가 보기좋게 시술이되어있어 마음에 든다. 어쨌든 인증사진 한장 남겨두고 다시 처치를 계속해봅니다.

손목결절종 수술 시작

재차 이름과 생년월일을 확인한 후 들어선 수술실은 몹시도 차가웠다. 여기서도 다시한번 이름과 생년월일 확인. 수술실 침대에 옮겨진 나는 멀뚱이 수술실 주변을 하염없이 바라보고있었으나 마취 선생님이 오시더니 이것저것 확인후에 신경마취부터 진행을 하셨습니다. 그.런.데. 겨드랑이가 아닌 쇠골근처를 통해 마취를 진행한단다 헐.그럼 대체 겨드랑이는 왜 제모한 거. 뻐근한 느낌과 함께 내 왼쪽 쇠골근처로 바늘이 들어오는 것이 느껴졌다.

내 느낌에는 갈고리모양의 주사처럼 느껴졌고 아프지 않길 바라면서 두 눈을 꼭 감았다. 마취 용량을 체크하면서 마취제를 주입하기시작했고 주사바늘이 많이 뻐근하긴 했지만 고통은 어느정도 견딜만한 수준입니다. 그래도 얼굴을 몇번씩 찡그리기는했던 것 같다.

주요한 손목 부상

갑작스러운 충격이나 외상에 의해 손목에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활동 중의 낙하, 차량 사고 등으로 인해 깨어나는 손목 골절 혹은 염좌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의 원인 중 주요한 손목 부상은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요한 손목 부상의 원인에 대한 몇 가지 예시입니다. 1. 낙상 손목을 받치는 자세로 떨어지거나 넘어져서 손목을 충격으로 인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스포츠 상해 공이나 도구와의 힘찬 충돌, 잘못된 기술 사용, 갑작스러운 운동 동작 등으로 인해 스포츠 활동 중에 손목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3. 급격한 활동 갑작스럽고 많은 움직임예 속도로 공을 치거나 물건을 들어올리는 등으로 인해 손목에 부담과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부산동아대학병원 진료

이전 병원에서 촬영한 MRI복사본과 소견서를 챙겨 방문. 나이가 지긋하신 정형외과 교수님께 진료를 받게 되었고 이전 병원에서보다. 훨씬 상세하고 마음편하게 안내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내 손목상황을 제대로 설명드리고 그에대한 교수님의 대답은 간추려 이렇습니다. 물혹제거 수술자체는 정말 별것 아닌 것입니다. 다만 나의 손목 주변 여러곳으로 염증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수술부위가 아닌 손목 복숭아뼈 주변으로도 염증이 우려스럽다.

손목의 몰혹으로 인해 주변의 염증을 건드려 통증을 수반했을 수 있어요. 현재로서 당장 외과적인 수술을 다시 하는 것보다. 환자마다. 예후가 다를 수 있으니 좀 더 시간을 가져보고 2달 3달 계속 손목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그때 다시 방문해서 치료방법을 세워보자 위의 글 그대로 말씀하신건 아니지만 저런 식으로 말씀해주셨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목결절종 수술 후 첫

나를 담당했던 의사선생님이 저녁에 회진을 오셨고 만나자마자 하신말씀은 염증이 심해 재발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손목결절종 수술 대망의 퇴희망하는

이날은 깁스를 제거 후 소독을 하면서 처음으로 테이핑을 제거한 날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손목결절종 수술 시작

재차 이름과 생년월일을 확인한 후 들어선 수술실은 몹시도 차가웠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