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왼쪽 아랫배와 오른쪽 가운데 통증, 배아플때 대처법

여성의 왼쪽 아랫배와 오른쪽 가운데 통증, 배아플때 대처법

대부분의 경우, 통증은 신경계나 근골격계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와 같이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분명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검사와 진단 기술이 필요합니다. 첫째, 근골격계 문제일 경우, X선 검사, CT, MRI 등의 영상검사를 통해 뼈나 관절, 근육 등의 손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분명한 진단을 위해서는 자주 생체 열화학적 검사, 생리학 검사, 신경학적 검사 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둘째, 신경계 문제일 경우, 신경학적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는 줄기 뇌, 뇌, 신경근, 신경근절 등의 모든 구조에 대한 평가를 포함합니다. 신경학적 검사를 한 후, CT, MRI, 요소검사, 피검사 등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분명한 진단이 이루어집니다. 종합적으로, 통증의 진단과 관련하여, 그 원인과 분명한 진단은 통증 장소, 증상 및 환자의 증상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급성맹장염


급성맹장염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두 번째 맹장염은 맹장 끝부분에 연결되어 있는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 배꼽이나 상복부에서 통증이 시작되어서 점차 오른쪽 아래로 내려오며 옆구리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옆구리 통증과 더불어 헛구역질, 식욕감퇴, 변비나 설사가 함께 일어나기도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세 번째 여성의 경우 골반염이나 난소 이상 등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아랫배 통증이 오른쪽의 옆구리 통증으로 혼동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골반염은 자궁 속에 잠복해 있던 세균이 내막과 복강까지 번져 염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골반염에 걸리면 전형적으로 아랫배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특히 통증을 느끼기 전이나 통증과 함께 질에서 분비액이 많이 생성, 배출이 되며 고름이 나오기도 합니다.

일상 생활에서 습관을 뒤집는 것은 건강에 아주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일주일에 3회 이상 운동을 하는 것,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 금연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생활 습관 변화는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식이 요법 역시 건강 관리에서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과도하게 포만감을 유발하는 고열량 음식이나 지방, 당분 등을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건강한 식습관은 과일, 야채, 곡류, 채소, 닭가슴살, 생선 등을 적절하게 조합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이 습관 변화와 식이 요법은 건강을 유지하고 병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나씩 순서에 맞게 바꾸어 가면서 지속적인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에서 작은 변화를 시도해보고, 스스로의 건강을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과 정다운 생활을 이어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