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실손보험을 개인실손보험으로 전환하는 방법
고령화시대 준비에 있어 가장 필요한 부분은 바로 의료비입니다. 이에 실비보험, 노후실비보험 가입나이, 가입하기 전 살펴볼 사항, 실비보험을 들어야 하는가? 노후실손보험 제안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은 의료비를 실제로 부담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노후에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가입나이와 보장내용, 보험료 등에 제한이 있다고 해서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보통 만 50세 이상 75세 미만입니다. 하지만 고령자를 위한 노후실손의료보험이라는 상품이 있으며, 이는 만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일부 보험사에서는 만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령도 실비보험을 들어야 하는가?
개인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료비가 점점 비싸지고, 건강상태가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 노년기에는 의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으로 실비보험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비보험은 가입 전에 질환 이력이 있는 경우 보장 제외가 되거나 가입 자체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령 노인도 실비보험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실비보험은 의료비를 실제로 부담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노후에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가입나이와 보장내용, 보험료 등에 제한이 있다고 해서 자신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실비의 경우 조건이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먼저 나이 제한이 있는데, 보험사마다. 그리고 상품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일반 실비보험은 만 6065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한 시작 연령은 0세, 태아 때부터도 가능 그 이상이라도 별도로 있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데, 노후 실비의 경우 가입 가능 나이는 보통 만 50세에서 최대 75세까지입니다.
또한 어떤 보험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현재 병을 앓고 있거나 지난 몇 년 간 병력이 있는 경우는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도 마찬가지이지만, 유병력자를 위해 따로 마련된 유병자 실손보험이 존재합니다. 이 상품의 경우에는 고혈압이나 당뇨같은 만성질환환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고려
의료이용량이 많지 않은 기존(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료를 저렴한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어요. 21.7월 출시된 4세대 실손보험은 과거 실손보험13세대과 같이 대부분의 질병상해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한편, 자기부담률 상향* 등을 통해 과거 실손보험보다. 보험료를 저렴**하며, 본인의 비급여 의료이용량에 연계하여 보험료를 차등 적용(할인 아니면 할증)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료이용량이 많지 않은 과거 가입자의 경우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여 보험료 부담을 경감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4세대 실손보험은 본인부담률이 종전보다.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시 계약중지를 통해 불필요한 보험료 줄이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자는 희망하는 보험(단체·개인 모두 가능)을 중지하여 보험료를 절감하거나 환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단체실손보험과 개인실손보험 중복가입에 따른 보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중지제도를 정비해왔어요. 특히, rsquo;23.1월부터 단체·개인실손 중복가입자는 단체·개인실손 중 어느 쪽이든 하나를 중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주의】 단체실손 중지는 보험사와 보험계약자(법인) 간 사전에 약정(특약)한 경우만 가능) 다만, 개인실손보험과 단체실손보험의 보장내용한도, 자기부담률 등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중지신청시에는 중복가입된 각 실손보험별 보장내용, 보험료 등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실손의료보험 제안 예시
KB손해보험 노후실손의료비보장보험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과 병력이 있으신 분들이 주목해볼만한 실비보험 상품입니다. 별도의 노후실손의료보험 가입을 통해 보험료를 낮추는 용도로도 많이 활용되는 상품입니다. 우체국 노후실손의료비보장보험 65세 이상 노인을 위한 실손보험으로 특약을 통해 진단자금, 수술비 등 건강이나 상해 연관 보장이 가능합니다. 입원시 통원과 합산하여 최대 1억원까지 보장이 되나 연마다 자기부담금은 500만원 입니다.
머니닥터 22개 보험사 실손의료보험 비교제안 22개 보험사의 실손의료보험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로, 보험료를 저렴하면서 보장내용이 충실하고 보험금 지급이 간단한 보험회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험전문가의 보험안내를 통해 가장 알맞은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이 외에도 각 보험사에 문의하시면 노후실손의료보험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고령도 실비보험을 들어야
개인의 판단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실손의료보험의 가입조건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실비의 경우 조건이 그리 까다롭지는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를 부담될 경우 4세대 실손으로의 계약 전환을
의료이용량이 많지 않은 기존(13세대) 실손보험 가입자는 보험료를 저렴한 4세대 실손보험으로 합의를 전환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